전공역량

학과소개

전공역량
추진목표   전략과제
사회와 융합
하는 실용학문
추구
  Ⅰ-⃒1. 사회변화 트렌드에 맞는 커리큘럼 구성
▸Ⅰ-1-1 기능 우선 학과 체계 전환
ㆍ1. 실기. 실무능력 향상 학과 체제 운영
  Ⅰ-2. 국가·지자체·공공기관 공모사업 역할 수행
▸Ⅰ-2-1. 국가·지자체 공모 사업 참여 통한 학과 전문성 증진
ㆍ1. 한국문화예술위원회, 충남문화재단, 당진시, 공모사업 유치
ㆍ2. 외부기관(GKL문화재단 사업 공모 수행)
▸Ⅰ-2-2. 기타 외부기관 공모사업 유치
ㆍ1. 외부기관 축제사업 유치
학생주도 활동 활성화   Ⅱ-1. 학과 내 스타트-업 TF 구성
▸Ⅱ-1-1 학과 내 문화·예술 창업아카데미 구성
ㆍ1. 학생위주 스타트-업 아카데미
ㆍ2. 예술관련 사회적 기업 연구
▸Ⅱ-1-2 스타트-업 관련 특강 실시 학생 학습지원
ㆍ1. 사회 스타트-업 관련 전문가 특강
Ⅱ-2. 지역학교 및 청소년유관기관, 재학생 강사 파견
▸Ⅱ-2-1 지역 내 초·중·고 학생 강사 파견
ㆍ1. 지역 내 유관학교 예술 강사 지원
ㆍ2. 음악. 댄스. 뮤지컬 예술관련 지원 체계 구축
ㆍ3. 자기주도형 학생 봉사 활동 강화
▸Ⅱ-2-2 지역 내 청소년시설 학과 협업 체계 구축
ㆍ1. 지역 내 청소년 시설과 업무협약 체결 공동프로그램 시행
▸Ⅱ-2-3 지역사회를 위한 문화 예술 활동 실시
ㆍ1. 지역 다중시설을 이용한 문화 예술 활동 지원
ㆍ2. 교육청·시와 연계한 예술 공연활동
1인1자격
예술인
양성
  Ⅲ-1. 학생 졸업 전 전공 관련 자격증 획득 의무화 운영
▸Ⅲ-1-1 관련 유관 자격증 준비 과정 실시
ㆍ1. 학과 유용 자격증 정보 제공 서비스
ㆍ2. 자격 유관기관 협업 과정 개설
▸Ⅲ-1-2 현장 요구를 반영한 실무형 자격증 과정 운영
ㆍ1. 학생과 현장 수요자 중심의 자격과정 개설
  Ⅲ-2. 학생 1인 1자격 보유 활성화
▸Ⅲ-2-1 문화예술 관련 자격 획득
ㆍ1. 문화예술사 2급 자격 과정 운영
ㆍ2. 음악 치료사 자격 과정 운영
전문 문화인 육성을 통한
실용인 양성
  Ⅳ-1. 미래사회를 대비한 선도적 전문 문화인 육성

▸Ⅳ-1-1 학과발전전략 수립 및 이행관리 전문화
▸Ⅳ-1-2 학생의 기능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체평가 도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