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과소개
전공역량
추진목표 | 전략과제 | |
---|---|---|
사회와 융합 하는 실용학문 추구 |
Ⅰ-⃒1. 사회변화 트렌드에 맞는 커리큘럼 구성 ▸Ⅰ-1-1 기능 우선 학과 체계 전환 ㆍ1. 실기. 실무능력 향상 학과 체제 운영 |
|
Ⅰ-2. 국가·지자체·공공기관 공모사업 역할 수행 ▸Ⅰ-2-1. 국가·지자체 공모 사업 참여 통한 학과 전문성 증진 ㆍ1. 한국문화예술위원회, 충남문화재단, 당진시, 공모사업 유치 ㆍ2. 외부기관(GKL문화재단 사업 공모 수행) ▸Ⅰ-2-2. 기타 외부기관 공모사업 유치 ㆍ1. 외부기관 축제사업 유치 |
||
학생주도 활동 활성화 | Ⅱ-1. 학과 내 스타트-업 TF 구성 ▸Ⅱ-1-1 학과 내 문화·예술 창업아카데미 구성 ㆍ1. 학생위주 스타트-업 아카데미 ㆍ2. 예술관련 사회적 기업 연구 ▸Ⅱ-1-2 스타트-업 관련 특강 실시 학생 학습지원 ㆍ1. 사회 스타트-업 관련 전문가 특강 |
|
Ⅱ-2. 지역학교 및 청소년유관기관, 재학생 강사 파견 ▸Ⅱ-2-1 지역 내 초·중·고 학생 강사 파견 ㆍ1. 지역 내 유관학교 예술 강사 지원 ㆍ2. 음악. 댄스. 뮤지컬 예술관련 지원 체계 구축 ㆍ3. 자기주도형 학생 봉사 활동 강화 ▸Ⅱ-2-2 지역 내 청소년시설 학과 협업 체계 구축 ㆍ1. 지역 내 청소년 시설과 업무협약 체결 공동프로그램 시행 ▸Ⅱ-2-3 지역사회를 위한 문화 예술 활동 실시 ㆍ1. 지역 다중시설을 이용한 문화 예술 활동 지원 ㆍ2. 교육청·시와 연계한 예술 공연활동 |
||
1인1자격 예술인 양성 |
Ⅲ-1. 학생 졸업 전 전공 관련 자격증 획득 의무화 운영 ▸Ⅲ-1-1 관련 유관 자격증 준비 과정 실시 ㆍ1. 학과 유용 자격증 정보 제공 서비스 ㆍ2. 자격 유관기관 협업 과정 개설 ▸Ⅲ-1-2 현장 요구를 반영한 실무형 자격증 과정 운영 ㆍ1. 학생과 현장 수요자 중심의 자격과정 개설 |
|
Ⅲ-2. 학생 1인 1자격 보유 활성화 ▸Ⅲ-2-1 문화예술 관련 자격 획득 ㆍ1. 문화예술사 2급 자격 과정 운영 ㆍ2. 음악 치료사 자격 과정 운영 |
||
전문 문화인 육성을 통한 실용인 양성 |
Ⅳ-1. 미래사회를 대비한 선도적 전문 문화인 육성
▸Ⅳ-1-1 학과발전전략 수립 및 이행관리 전문화 |